개인적으로 최근 한 번씩 빠지는 드라마들을 보면 공중파 보다는 케이블이거나 종편 채널이다.

공중파에서는 거의 전형적인 소재와 구성, 연출, 배우들로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것 같고,
케이블과 종편은 그보다는 조금 더 자유로운 소재와, 실험적인 연출, 그리고 신선한 배우들을 보여주고 있다!

그중 최근 빠져있는 드라마... 무정도시... 정말 대박이다 !!!

그 중에서도 주인공.... 아~!!! 남자인 내가봐도 정말 대박! 대박!



무정도시는...

2013년 5월 27일 부터 방송을 시작한 "월화" 드라마로
총 20부작의 마약 조직과 경찰과의 대결을 그린 느와르 작품이다.


연출을 담당한 이정효는 부산 출신인 1974년 아저씨로 본래 전공은 사회학과라는.... @_@
2010년도에는 SBS에서 '산부인과', 2012년에는 tvn의 '로맨스가 필요해 2012', 그리고 2013년에는 JTBC의 "무정도시" !!!
2005년도 SBS의 "패션 70s"의 공동 연출도 했었다.


무정도시의 이야기는 극본을 담당한 유성열 작가가 4년 전부터 미리 준비한 작품이라고 한다.
다만 아쉬운 점은 유성열 작가에 대한 정보는 찾지 못했다.



남자주인공 정시헌 역을 하고 있는 정경호는 1983년 중앙대 연극학과 재학중인 대딩이다.
재학중이라고는 해도.... 사실 대딩이라고 하기엔 좀 늙지 않았나 ?! ^^

사실 개인적으로 잘 알지 못하던 배우였는데...
조연으로 "낭랑 18세", "미안하다, 사랑한다", "어여쁜 당신" 등에도 나왔었고,
2009년 "거북이 달린다"에서 주연으로 탈옥수 역할도 했었고
마찬가지로 2009년 "자명고"라는 영화의 주연도 맡았었다.

2003년 KBS 20기 공채 출신이고 2010년도에 입대해서 20개월 군복무를 마친 예비역이다 !!!

정확히 기억을 못해서 그렇지 본래 유명해진 것은
2004년 불후의 명작 중 하나인 "미안하다 사랑한다"에서 오들희 여사의 아들 최윤 역할을 맡아서라고 한다.
그 유명한 대사... "아~들~~~~~" 그 주인공?! ^^



정경호 외에도.... 남규리, 이재윤, 손창민, 김유미, 최무성, 윤현민.... 전부 대박이다 !

특히 문덕배 역할을 하고 있는 "최무성"의 명대사 "아시겠습니까".... 아... 정말 대박!!!!
본래 극단 소속이고, 일본 도쿄비주얼아트에서 영상연출을 전공했다고 한다.
문덕배라는 극중 이름보다도... 극중 닉네임인 사파리가 더 기억에 남는.... 그의 명대사 "아시겠습니까~"


1회를 사전공개를 했었고,... 그것을 보고선 감동을 먹었다가.... 잠시 잊고 있었는데...
얼마전 몰아서 진도를 나갔는데... 보다가 정말 감동 그리고 감동~!!!
바로 진도를 따라잡았더니... 다음주 월화가 너무 기다려진다....!!!



사실 현실과 조금 동떨어진 설정들과 말도 안되는 주인공의 회복력 등...
유치하게 보일 수도 있겠는데...
과거 홍콩 영화의 전성기를 능가하는.... 느와르 !!!! 액션 !!!!



기회가 되시면 꼭 한 번 봐보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